본문 바로가기

우리네 소식/클럽뉴스

측정클럽 블로그를 소개합니다~

 

모바일 환경에 적합하고 콘텐츠 확산이 용이한 블로그. 검색과 노출에서 장점을 가지며 댓글 등을 통해 커뮤니케이션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의 연동도 가능해 굳이 홍보차원이 아니더라도 개인 뿐 아니라 기업, 기관에서 블로그 구축·운영은 이제 기본이다.

 

특히 유명 포털사이트들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 공간과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맘만 먹으면 블로그 오픈은 손쉬운 편이다. 국내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티스토리다. 네이버 블로그는 국내 최대 회원수를 보유한 명성답게 검색과 확산에서 탁월하다는 평이다. 기본적인 블로그 레이아웃이 제공돼 초보자들에게 적합하다. 다음 티스토리는 자유로운 블로그 디자인이 강점이며 구글 검색에 노출이 잘 된다. 어느 정도 블로그에 대한 지식이 있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한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측정클럽에서는 2012년 10월 다음 티스토리에 블로그(measurementclub.tistory,com)를 오픈했다. 측정클럽 회원을 넘어 일반 대중들에게도 측정 관련 기술 산학연 커뮤니티로서의 클럽의 역할과 측정 기술 정보 교환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다. 기존 뉴스레터가 회원과 과학산업계를 대상으로 한 홍보를 목적으로 했다면 이제는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측정클럽을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코너는 크게 측정인사이드, 우리네 소식, 함께 나누는 공간, 자료실 등으로 구성된다.


측정 인사이드는 국내외 측정기술 및 최신 트렌드 등을 전하는 스페셜 토픽과 클럽 회원 인터뷰를 싣는 멤버 인터뷰가 담긴다.

 

우리네 소식에는 행사와 워크숍 등 클럽 활동사항을 정리한 클럽 뉴스와 주요 행사를 한눈에 볼수 있는 캘린더가 있다.

함께 나누는 공간은 클럽 회원들의 이야기와 각종 정보 그리고 측정과 관련한 재미난 이야기를 소개하는 자리다.

자료실은 측정클럽과 장비, 기술 등과 관련한 전문 정보를 올리는 공간이다.

 

그 밖에 검색에 활용되는 태그와 덧글, 관련 링크, 지난호 보기, 검색 등이 좌측에 위치해 방문자의 편의를 돕는다.

 

현재 블로그에는 뉴스레터 발송 시작 후 모든 내용을 포함해 전체 104개의 글이 포스팅 돼 있다. .

 

측정클럽에서는 앞으로 블로그를 활용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측정 관련한 재미난 소재를 발굴해 포스팅 하는 등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블로그에 기고할 글, 포스팅 할 소재 등에 대한 회원 및 독자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아이디어나 의견이 있으신 분은 방명록에 글을 올려주세요.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