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네 소식/클럽뉴스

안테나·전자파 측정클럽 하반기 운영위원회 개최

 

 

안테나측정클럽은 7월 11일 경북 영천에 소재한 경북차량용임베디드기술연구원에서 하반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는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과 선우커뮤니케이션, 경북차량용임베디드기술연구원, 대전테크노파크 등에서 9명의 안테나측정클럽 회원들이 참석했다.

회원들은 운영위원회를 통해 하반기 측정클럽 워크숍 프로그램을 협의하고 2014년 안테나특성측정 상호비교 결과에 대한 1차 검토를 실시했다. 이어 장소를 제공한 경북차량용임베디드기술연구원의 연구시설 등을 둘러보고 관련 기술 현황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또 전자파측정클럽도 7월 24일 경기도 안양의 한국렌탈(주)에서 하반기 운영위원회 및 기술토론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9명의 전자파측정클럽 회원들은 2014년 하반기 측정클럽 워크숍에서 발표할 전자파·전기자기 관련 연구 주제를 협의했다.(7개) 또 최근 산업체 요구가 높은 교정·측정기술 발굴 및 해결방안을 비롯해 기타 측정클럽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전력감지기 및 잡음원 교정결과의 자체 메모리 저장 관련 국내 현황을 공유하고 2015년 상하반기 운영위원회 및 워크숍 일자를 가결정했다.

 

안테나측정클럽과 전자파측정클럽은 “상반기의 다양한 활동성과가 하반기에 이어질 수 있도록 회원 상호간에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며 “교정·측정 기술과 관련 업체의 발전을 위해 산학연관의 연계활동을 더욱 확대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