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네 소식/클럽뉴스

압력/온습도 측정클럽 워크숍 개최

 

압력, 온습도 측정클럽의 합동워크숍이 11/19-11/20(목-금) 양일간 전북 무주리조트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워크숍에는 삼성SDI, 기아자동차, 두산중공업, 가스안전공사, 협성히스코, 지원하이텍, 피디케이 등 50 여개 회원업체에서 100 여 명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이번 워크숍은 압력, 온습도 측정클럽이 공동으로 주최하여 외국에서 개발되는 새로운 압력계 및 온도계 관련 신기술 소개, KRISS에서 개발된 온도표준기술, 압력분야 성적서 작성요령 등 17건의 측정기술에 대한 세미나발표 및 토론이 있었다. 특히 최근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신종독감과 관련하여 KRISS에서 귀 체온계 원리와 교정기술이 발표되어 많은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세미나 발표와 병행하여 회원업체들의 제품전시회도 개최 되었는데, 코스테크, 한국Fluke, (주)PDK, 정진시스템, 세인, E+E, 요꼬가와, 코메츠 등에서 신제품 소개와 국내에서 개발된 압력계 등이 전시되어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신 측정기술에 대한 정보교류가 있었다.
 
 

11/19일 저녁에 개최된 클럽별 정기총회에서 교정절차 및 성적서 작성법, 정밀측정관련 교육시행, 개별클럽에 구인란 신설 등 현안문제들이 토의되었고 온습도 분야에서는 신규 운영위원에 대한 임명장 수여 등이 있었다.

 

이번 무주워크숍을 참석한 (주)피디케이의 한무필 사장은 “워크숍 기간동안 압력계 제작기술에 관한 외국의 최신정보 수집과 전시회를 통하여 자사제품의 홍보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또 (주)지원하이텍의 정광식 이사는 “이번 워크숍은 온도측정 관련 신기술에 관한 정보수집과 자사의 온도표시기 기술 홍보, 국내외 관련 전문가들과 정보교류의 장으로 활용하였다”고 소감을 피력하였다.

 

이번 무주합동워크숍에서는 압력/온도분야의 국내외 전문가들이 모여 이틀 동안 많은 정보교류가 이루어졌으며, 향후 측정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기술자료 게시, 온라인 토론이 계속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