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네 소식/클럽뉴스

2015년 측정클럽이 달려온 길




안녕하세요? 힘클럽회장 박연규입니다.


2015년이 저물어갑니다. 2015년은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힘연구실에게는 획을 긋는 중요한 한해였습니다. 힘표준의 가장 중심이 되는 1 MN 실하중 힘표준기의 개발을 완료하였고, 이를 새로 지은 건물에 설치했습니다. 또한 기존의 힘/토크 표준기들을 새 터전으로 옮기는 과업을 완료했습니다. 힘클럽의 측정 기준이 되는 힘/토크표준의 초석을 다지는 중요한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초석을 바탕으로 클럽 회원분들에게 더욱 넓은 범위에 대하여 보다 높은 정밀도의 표준을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6년에는 힘/토크 표준의 발전과 더불어 힘클럽의 기술적 발전도 함께 달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힘클럽을 통해 힘측정기술과 관련된 최신 국제 동향을 적극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측정 관련 최신 규격 등 기술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공유를 통해  럽 회원 개개인의 발전을 도모하는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다가오는 2016년 새해에도 클럽 회원님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다사다난 했던 乙未년 한 해가 저물고 丙申년 한 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길이측정클럽 회원여러분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클럽 운영위원과 길이센터 직원 여러분, 새해에도 여러분들이 하시는 업무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는 여러분 모두 하시는 일마다 성취하시고, 댁내에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빕니다.


길이측정클럽회장 서호성 인사올립니다.

 




안녕하세요. 2016년 강도 측정클럽을 새롭게 맡은 에너지소재 표준센터 허용학입니다. 지금까지 강도측정클럽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주신 백운봉 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최근 미래 신시장 선점을 위해 소재 기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소재 기술에서 소재 평가 측정은 필수적으로 구축해야 할 인프라 기술 분야로 저희 측정 클럽에서 다루고 있는 측정 신뢰성 이슈가 그 중심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2016년에도 지금까지 논의했던 측정 신뢰성 기술적 이슈들이 지속적으로 다루어져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만 이 이슈들에 좀 더 심화된 체계로 접근해야 할 필요가 있고 특히 국제 표준 커뮤니티에서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있는 불확도 평가에 대한 이슈를 같이 논의해야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강도 측정에서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인장 강도 측정 기술도 최근 국제 표준 개정에 따라 같이 공유해야 할 기술적 이슈이고, 회원님들의 측정환경에서 제기되는 다양한 재료 강도 측정 기술의 신뢰성 이슈도 강도 클럽에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논의되어야 하겠습니다. 


매년 개최하는 측정 클럽 워크샵에서 이러한 이슈들이 모든 회원님들의 적극적이고 헌신적인 참여하에서 논의되기를 기대합니다. 2016년 병신년에도 회원님들의 건강과 행복이 계속되시기를 기원하고 강도클럽에서 지속적이고 만족도가 높은 만남이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강도 측정 클럽 회원님들 복 많이 받으시고 파이팅!!.  


강도 측정 클럽 회장 허용학 올림






올해 처음 시작한 CPO측정클럽을 맡게 돼 아직 모르는 것도 많고 주위 많은 분들께 도움을 청할 일이 많은 것 같습니다. 


비록 시작은 작지만 분석장비산업이 미약한 한국에서 산업체, 연구소, 학계의 많은 분들이 함께 노력한다면 측정클럽이 분석장비산업을 키우는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할 수 있다는 희망으로 새해를 맞이하려 합니다.  


새해에는 측정클럽이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으로 앞으로 많은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